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04호(9월 계룡회, 사무관 임용식, 공산성 미디어아트 백제연화Ⅱ, 동아일보 2022 공주백제마라톤대회, 제68회 백제문화제 무령왕과 왕비 선발대회)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919 등록일 2022-09-21

93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9월 계룡회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2) 가족과 함께하는 사무관 임용식이 진행됐습니다.

(3) 공산성 미디어아트 백제연화Ⅱ」가 개막됐습니다.

(4) 공주백제마라톤대회가 개최됐습니다.

(5) 68회 백제문화제 무령왕과 왕비 선발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공주시는 10개 읍·면 지역에서 찾아가는 암 검진을 오는 22일까지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암은 국내 사망원인 중 1위로 뽑히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암의 조기 발견 및 치료율 향상을 위해 시행하겠다고 하는데요. 건강검진 항목은 국가 5대 암으로 불리는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과 더불어 전립선암까지 가능합니다. 무료 검진 대상자는 짝수연도 출생자로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에 해당하는 분들인데요. 검진 연령은 위암·간암·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여성입니다. 공주시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9월 계룡회 회의

(ST) 9월 계룡회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NA) 지난 15, 공주시청 대백제실에서 계룡회 회의가 있었습니다. 계룡회는 공주시 관내 기관단체장 모임으로 시 현안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입니다. 계룡회에서 언급된 내용으로는 1016일까지 진행되는 공산성 미디어아트 체험이 있는데요. 해상왕국·문화강국을 이룩했던 백제의 시간을 만날 수 있는 행사입니다. 또한 사망자 및 피후견인 등 재산조회 통합 처리에 대한 민원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가 확대 운영된다는 내용입니다. 이어 계룡회에서는 7월부터 시행한 불법 주정차 사전단속알림 전국 통합 서비스 시행 사항도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9월 계룡회 회의)

 

#2. 가족과 함께하는 사무관 임용식

(ST) 가족과 함께하는 사무관 임용식을 거행했습니다.

(NA) 공주시는 지난 16일 사무관 9명에 대한 임용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날 임용식에는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하여 시민자치국의 한시덕, 안경림 사무관, 문화복지국의 이재겸, 홍석종, 조정기 사무관, 경제도시국의 조남철 사무관, 보건소 유상열 사무관, 계룡면장 김만중 사무관, 반포면장 김석진 사무관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임용식에는 가족들이 함께 참석하여 축하의 박수가 끊이질 않았는데요. 덕분에 임용식장은 웃음꽃으로 가득했습니다.

(공주시, 가족과 함께하는 사무관 임용식)

 

#3. 공산성 미디어아트 백제연화Ⅱ」 개막식

(ST) 공산성 미디어아트 백제연화Ⅱ」가 개막됐습니다.

(NA) “K-한류의 원조 백제, 다시 세계라는 주제로 지난 토요일, 공산성 미디어아트 백제연화가 개막됐습니다. 신비로운 빛을 내는 공산성 금서루 입구를 들어서게 되면 오래전 웅진 백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해상왕국, 문화강국을 이룩했던 대백제까지의 시간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파사드 매핑존 및 나이트워크존 등 9개의 콘텐츠를 구성한 연출까지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별한 미디어아트 행사까지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1016일까지 개최된다고 합니다.

(공주시, 공산성 미디어아트 백제연화Ⅱ」 개막식)

 

#4. (ST) 공주백제마라톤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18일 공주시민운동장에서 공주백제마라톤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재개되어 의미가 컸는데요. 첫 대면 마라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5km 등 총 4개의 코스로 진행되었는데요. 모든 완주자에게는 메달을 제공했으며, 10km 이상의 완주자에게는 런저니 특별 메달을 수여했습니다. 공주시는 이번 마라톤을 통해 중부권 메이저 마라톤 대회의 위상을 알릴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공주시, 동아일보 2022 공주백제마라톤대회)

 

#5. 68회 백제문화제 무령왕, 왕비 선발대회

(ST) 68회 백제문화제 무령왕과 왕비 선발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17일 제68회 백제문화제 무령왕과 왕비 선발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에 찬란한 백제 문화를 알리고, 백제문화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개최되었는데요. 백제문화에 대한 이해와 재능을 뽐내며, 문화제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지 여부 등의 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선발된 이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제68회 백제문화제의 각종 행사 참여와 홍보대사의 역할이 주어지는데요. 백제문화제 개·폐막식과 웅진성퍼레이드 참여에 특전을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행사 후 2년간 공주시 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됩니다.

 

Closing

더운 날씨가 풀린 만큼, 공주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여러분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리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주시 #백제문화제(22.10.1.~10.10) #고마곰과 공주 #온누리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