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이용후기

공주한옥마을 후기 상세보기
제목 공주한옥마을 후기
작성자 김** 등록일 2019-07-02 조회수 585
첨부파일  
6월 22일 서울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공주에 도착했다. 공주터미널에서 공주한옥마을로 가기로 했다. 전에는 택시를 이용했는데 걸어서 가보기로하고 한옥마을까지 걸어왔다. 걸어오다보니 정지산터널로 넘어오려니까 인도가 연결이 안되어 있었다. 겨우 도로를 넘어서 정지산 터널을 지나 한옥마을에 도착할 수가 있었다. 요즘 걷기가 유행이라 다른 도시는 둘레길 안내가 잘 되어있는데 한옥마을까지 걸어서 오는 안내가 없었다. 한옥마을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안내가 필요합니다.
토요일 오전 9시 전후로 한옥마을에 도착했다. 한옥마을을 구경하려고 하는데 소나무에 약을 뿌리고 있었다. 관광객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약은 계속 뿌려지고 있었다. 약을 뿌리려면 9시 이전에 일찍 하던지 관광객이나 방문객에 대한 배려는 하나도 없었다. 한옥마을을 관리하는 분이 관광에 대한 개념이 없는것 같다. 주말보다는 평일에 관광객이 적은날 또는 오전 일찍 할 수도 있는 것을 관광객이 다니는 시간에 농약을 뿌리는 일을 한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관광객에 대한 배려 없이 공주에 놀러오라고 하면 누가 찿아오나요? 정말 궁금하네요.
RE: 공주한옥마을 후기 상세보기
제목 RE: 공주한옥마을 후기
작성자 한옥마을 등록일 2019-07-02 조회수 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공주한옥마을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도보관광에 대해 안내가 미흡하여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공주한옥마을로 오실때, 정지산 터널 위로 무령왕릉(송산리고분군)으로 가는 산책로가 있으며,
산책로를 따라 걸어오시면 국립공주박물관, 한옥마을로 이어져 있습니다.
또한, 공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공주금강철교를 지나 공산성, 무령왕릉(송산리고분군), 한옥마을로 오는 도보관광도 가능하십니다.
문의해주셨던 소나무 소독은 나무의 병해상태를 인지하지 못하여 급하게 진행되어야 할 사항이었습니다.
다음번 소독할 시에 지적하신 내용을 참고하여 관광객이 적은 주중 오전시간대를 이용하여
관광하시는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주의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주신 의견을 최대한 적극 수렴하여 더욱 발전하는 한옥마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