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기적의 도서관 옆 체육시설 관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최**
- 등록일 : 2024-05-16
- 조회수 : 200
안녕하세요. 절실히 필요한 민원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기적의 도서관 옆 계단을 통해 내려가면 야외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작은 규모의 축구장과 농구장, 쉼터, 짧은 코스의 자전거 인라인 길 등이 있는데요. 농구장 근처에 4개의 통에서 물이 끊임없이 나오고 그 물로 인해 농구장을 따라 계단쪽으로 이어지면서 물 웅덩이가 만들어졌고 진흙탕이 형성되어 계단에서 점프를 크게 해야 안쪽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한번은 농구하다가 공이 물 웅덩이와 진흙탕에 빠지는 바람에 얼굴과 옷에 물과 진흙이 튀는 일이 있었습니다. 풀은 길게 자라있고 쓰레기도 널려 있고 몇몇 초등 남학생들은 풀과 물로 가득찬 웅덩이 쪽에서 모여서 뭔가를 하거나 높히 올라가서 발을 헛디뎌 물에 빠지는경우도 종종 있어요.
체육시설이 생겨서 좋아했지만 전혀 관리가 되지 않아 볼 때마다, 한번씩 갈 때마다 기분이 좋지 않고 이런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공주시민들이(저를 포함) 너무나 안쓰러워보입니다.
깨끗한 시설을 이용하고 싶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오더라도 이용하고 싶은 시설을 만들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세요.
공주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빠른 시일내에 관리가 절실히 필요해보입니다.
"기적의 도서관 옆 체육시설 관리가 절실히 필요합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문화체육과
작성일 | 2024-05-20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월송저류지 내 시설관리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월송저류지는 우기철 빗물을 일시적으로 저류시켜 침수피해를 예방하는 시설이며, 또한, 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목적 체육공원으로 조성한 시설입니다.
나. 매년 집중호우 및 강수로 인해 저류지 내 토사와 쓰레기가 다량으로 유입되어 시설물에 대한 이용자들의 불편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 이에, 시설 내 퇴적된 토사와 잡풀들은 빠른시일 내 조치할 계획이며, 조치 후 시설 내 정비도 필요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문화체육과 체육시설팀(☎041-840-259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