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보건
시민의 안전보호 요청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4-05-29
- 조회수 : 260
안녕하세요. 공주시 중앙공원2길 11번지길에 사는 시민입니다.
여러차례 관련 부서와 통화했지만 어떤 조치도 취해주시지 않아 홈페이지에 문의 드려봅니다.
중앙공원 2길은 중동초등학교 뒷편이며, 구박물관 언덕 아래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이 곳은 수시로 뱀과 쥐, 지네가 출몰하여 집안 마당안에서 뱀 지네. 그리고 쥐를 목격하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오래된 구옥들이 있으니 쥐나. 각종 해충들까지는 참을 수 있었습니다.
근데 언제부턴가 집 마당에서 뱀을 수차례 목격하게 되니 이건 단순히 생활의 불편이 아닌
시민의 안전과도 결부된 일 아닌가요.
시장님 이하 공주시를 위해 늘 애써 주시는 직원분들 공주시 재생사업이며, 다른 문화관광 사업으로
분주하신거 알고 있습니다. 공주시 발전을 누구보다 바라는 시민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당장 내집앞. 내 집 뒷마당 그리고 제민천 지역이 아닌 소외받은 뒷동네의 안전은 누구에게
토로해야 하는 건지 답답합니다.
지난번 뱀 출몰로 참다 못해 도시정책과에 전화 민원도 드렸지만. 여전히 답변이 없으시네요.
본인들 아이가 크는 앞마당에 뱀이 나타나도 이렇게 방관하실수 있는건지..
구박물관 앞쪽 국유지에 일년내내 무성하게 자라는 잡초 및 덩쿨들 사이에서 비롯된 해충과 뱀..지네 인지
아니면 몇년째 동네에 오랫도록 방치된 빈집 마당에 무성한 잡초사이에서 기생하는 위험요소인지
대책을 강구해 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예산을 재생사업이며 문화예산쪽에 쏟아 부으신다면.
공주시내 가장 한복판에서 적어도 뱀무리떼로 민원을 받는 일은 없으셔야 하지 않나요.
당장 앞쪽에 초등학교까지 있는대. 아이들과 시민의 안전을 보호해 주세요.
1년째 넣는 민원이지만 해결되지 않아서 답답한 마음에 홈페이지에 글 올려봅니다.
대책 및 해결방안 부탁드립니다.
붙임: 동네 오래된 빈집 마당의 현재 상황 사진 1부
"시민의 안전보호 요청"에 대한 답변입니다.
감염병관리과
작성일 | 2024-06-05
1. 항상 공주시정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2. 귀하의 제언 내용은 중앙공원2길에 출현하는 뱀에 대한 해결 및 주변 환경 정비에 대한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뱀, 쥐 등의 방제를 위해서는 환경을 정비하는 것이 우선 시 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되어 관련 부서에 전달한 상황입니다.
나. 보건소 감염병관리과는 민원 취약지를 직접 방문하여 구옥, 풀숲 주변 등에 적합한 가열 연막 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추후 자율적으로 방역을 원하시는 경우 방역소독 약품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추가 방역이 필요할 경우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감염병관리과 감염병정책팀(☎041-840-255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공주시 중앙공원2길 인근에 대한 잡초, 해충 등으로 인한 불편함 해소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요청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선 중동초등학교 인근(중동 259-1) 국유지(기재부)에 잡초 및 해충으로 인해 안전에 위협을 받고 계신 점에 대하여 충분한 공감과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나. 공주시 내 기재부 소유 국유지에 대한 결정은 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관리하고 있어, 우리시에서는 처리하지 못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이에, 귀하께서 제언하신 민원이 시정될 수 있도록 한국자산관리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담당자에게 공문 및 유선상으로 조치 건의하였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홍보미디어실 소통정책팀 지은기주무관(☎041-840-254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