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보건
welfare의 제한선(일반인,노인,장애인,기타등)
답변완료
- 작성자 : 장**
- 등록일 : 2024-06-13
- 조회수 : 216
공주종합사회복지관 카페룸에 설치되어 있는 온(溫)동네 나눔냉장고의 이용자는 어느정도의 수준자에게만 사용되는지 알고싶고 그곳에 들어온 물건(빵,과일등)을 순위로 가져가는지는 담당직원에게 미리 말 예약이나 종이펜기록으로 먼저 써놓고 하면 되는지...
나눔냉장고에 미리 선택한것은 과일로 말해놨는데 2시간뒤에 갖다준것은 과일이 다 없어져 공무직원은 남은 빵으로 주기에 의심과 서운함이 가득.
10년 이상 복지관을 다니는 근처 일반노인은 해당자가 안되어 그림의 떡으로 보인다기도 하고
1년도 안된 해당장애인에게는 득이 되기는 한다는데.
이럴때 차라리 순간 들어온 과일이 있다면 공무직원들이 그림의 떡으로 보인다는 그것들을 이용못한 그들에게도 주면하는.
특히 복지관에 공무근무자들의 인사이동은 여유있게 오랜 근무 가졌으면 하는.
장애를 가진 기초수급자로 왕복50km의 먼거리를 이곳 20년이 넘은 공주복지관과는 갈수록...멀어지는 기분!
"welfare의 제한선(일반인,노인,장애인,기타등)"에 대한 답변입니다.
복지정책과
작성일 | 2024-06-18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복지관 나눔냉장고 사업 운영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공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관내·외 나눔기관과 협약을 통한 기부식품 나눔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나눔냉장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 나눔냉장고 사업은 복지관 사례관리대상자 및 취약계층(수급자, 장애인 등)을 우선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눔냉장고 기부식품은 물품의 양과 종류가 일정하지 않아서 예약제는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 향후, 이용자분들이 나눔냉장고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복지정책과 종합사회복지관팀(☎041-840-221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