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안전’ 최우선

등록일2022-01-26
담당부서 시민소통담당관
공주시,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안전’ 최우선
- 설 명절 종합상황실 운영해 시민 안전과 불편 사항 해소 주력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안전한 명절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시청 전경사진 제공 / 정례브리핑 사진은 10시경 일괄 배포 예정)

최덕근 시민자치국장은 26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번 설 명절 종합대책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맞춰 방역과 보건, 안전, 물가, 교통 등 7개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연휴 기간 3개 상황실과 7개 비상근무반, 16개 읍?면?동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시민의 안전과 불편 사항 해소에 신속하게 대처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핫라인(☏041-840-8600) 운영 및 선별진료소, 역학조사반 등 코로나19 방역대책반은 연휴 기간에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토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연휴 기간 89개소 의료?보건 기관과 약국이 순번 근무제를 운영해 응급환자 발생 시 적기에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상황실 운영 및 도로 시설물 일제 정비를 통해 원활한 교통 소통과 안전을 확보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생활 주변 환경 정화 및 특별 점검도 실시한다.

시는 최근 성수품 중심으로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해 성수품 중점 관리 20개 품목, 개인 서비스 요금 중점 관리 5개 품목을 집중 점검해 불공정행위를 단속할 방침이다.

교통정보 및 문화행사, 관광명소, 비상근무 의료기관 등 추석 연휴 종합정보는 공주시 콜센터(☏041-840-3800) 및 공주시 누리집(www.go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설 명절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31개소와 사회취약계층 4237가구 위문을 통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눌 예정이다.

최덕근 시민자치국장은 “시민 여러분이 건강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향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불가피하게 방문하는 경우 백신접종과 핵심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처 : 행정지원과 시정팀 (☏041-840-2048) / 윤석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