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03호(명예 읍면장 위촉, 자활기업 두빛나래 개소, 추석명절 사회복지시설 방문, 저소독가구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공주시)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537 등록일 2022-09-14

92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명예 읍··동장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2) 자활기업 두빛나래의 개소식이 진행됐습니다.

(3)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을 위문 방문했습니다

(4) 저소득가구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주시 신풍면으로부터 훈훈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신풍면에 따르면 본인의 신분을 밝히지 않은 A씨는 신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백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A씨는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오원록 신풍면장은 항상 선행에 앞장서는 분들의 마음을 이어받아 신풍면 복지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기탁받은 성금은 충청남도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할 계획인데요.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들을 이어 받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명예 읍··동장 위촉식

(ST) 명예 읍··동장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월요일, 이인면과 반포면의 주요 인사를 명예 면장으로 위촉했습니다.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해 행정과 주민, 출향인들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분들로 위촉식을 진행했는데요. 명예 이인면장에는 재인 공주시민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이창배 님이, 명예 반포면 장에는 기업투자유치촉진위원회에 소속되어 있는 이근운님이 위촉되었습니다. 해당지역 면장과 지역 주민들이 위촉식에 참석하여 두 분을 축하해주었는데요. 최원철 시장도 참석하여 두 분께 위촉패를 수여했습니다.

(공주시, 명예 읍··동장 위촉식)

 

#2. 자활기업 두빛나래의 개소식이 진행됐습니다.

(ST) 자활기업 두빛나래의 개소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6, 자활기업 두빛나래의 개소식이 진행됐습니다. 자활기업 두빛나래는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자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자립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자활을 위한 직업교육 및 취업 알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자영 창업을 위해 기술과 경영을 지도해주는데요.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핵심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두빛나래를 축하하기 위해 최원철 시장도 개소식에 참석했는데요. 축사와 함께 자활기업 인정서를 전달했습니다.

(공주시, 자활기업 두빛나래의 개소식)

 

 

 

 

#3.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ST)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을 위문 방문했습니다

(NA) 최원철 공주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차례로 방문해 이웃사랑을 실천했습니다. 지난 7, 최원철 시장은 큰사랑요양원과 행복요양원 등을 방문해 공주 시민들의 불편함을 살피고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는데요. 최원철 시장은 사회복지시설의 시민들과 훈훈한 정을 나누며 따뜻한 추석 명절 분위기를 이어 나갔습니다. 이어 최 시장은 사회복지시설 대표들을 만나 명절맞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 위문)

 

#4. 저소득가구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ST) 저소득가구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NA) 공주시는 공주시 기독교연합회, 월드비전과 함께 저소득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꿈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서를 체결했습니다. 공주시는 저소득 위기가정의 꿈 지원을 위해 협약기관들과 협력하여 위기아동 긴급 지원 사업을 운영 지원하는데요. 또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사업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는 저소득 위기 아동을 위해 꿈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발굴하고, 꿈 날개클럽 등 교육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주시, 저소득가구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Closing

보고 싶었던 가족, 친지들과 훈훈한 정을 나눈 한가위가 되었길 바랍니다.

공주시민 모두의 꿈과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더 나은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주시 #온누리공주 #고마곰과 공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