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주거
집 앞에 고압전류기, 통신주가 흘러 몸에 이상이 생깁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홍**
- 등록일 : 2023-12-29
- 조회수 : 488
주소는 공주시 계룡면 구왕리 900-7입니다.
제 집 바로 앞에 고압전류가 흐르는 전신주와 통신 전파가 흐르는 통신주가 동시에 존재하는 상황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제 뿐만 아니라 저희 가족과 이웃들 또한 안전과 건강에 대한 우려를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전파나 자기장, 전기장을 측정해보았는데 안전기준법에 의하면 2mG를 넘으면 암을 유발한다고 적혀져있는데 현재 2mG를 훌쩍 뛰어넘너 20mG 가까이 측정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전신주와 통신주의 근접은 안전 문제뿐만 아니라 생활 환경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루하루를 태풍과 같은 강한 비바람이 동반할 경우 집 쪽으로 쓰러져 감전사가 당할 우려, 집 앞을 산책 하는데 전깃줄이 끊겨 감전사 당할 우려를 하며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이러한 상황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가능하다면, 전신주와 통신주를 더 안전하고 건강에 유리한 위치로 이전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지역의 안전과 평화로운 생활을 위해 기관님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믿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처리 상황 및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부디 이 문제에 빠르고 신속한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집 앞에 고압전류기, 통신주가 흘러 몸에 이상이 생깁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홍보미디어실
작성일 | 2024-01-08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계룡면 구왕리 900-7번지에 고압전류기, 통신주 설치에 대한 불편함 해소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요청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선 집앞에 고압전류기, 통신주 설치로 인하여 정신적·육체적 피해를 받고 계신 점에 대하여는 충분한 공감과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나. 고압전류기 이전·설치에 대한 결정은 한국전력공사 공주지사 소관이며, 통신주 기지국 이전·설치건은 관련 통신사에서 관리하고 있어, 우리시에서는 처리하지 못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이에, 귀하께서 제언하신 민원이 시정될 수 있도록 한국전력공사 공주지사, 통신사로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홍보미디어실 소통정책팀 지은기주무관(☎041-840-254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