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공주시 시내버스에 관하여 민원을 제기합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4-10-03
- 조회수 : 205
안녕하세요.
항상 공주시 발전을 위해 힘내주시는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공주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이용객입니다.
이 민원 창구를 찾기 위해 공주시내버스 민원을 검색해보았을 때 가장 많이 보았던 것이 버스기사의 불친절과 부정확한 출발/도착시간이었습니다. 저 역시도 이러한 불편함을 겪었기에 이에 대해 민원을 제기합니다.
10시 30분 신관에서 시내로 향하는 100번 버스를 탑승하였고 기사님께서는 저의 목적지를 알지 못하신채로 원래 버스가 가야할 종착지까지 운행하지 않으신다면서 소리를 지르셨습니다.
이러한 불친절과 정확하지 않은 노선에 대해 몇차례 불편함을 겪어왔지만 더 이상은 넘기기 힘들어 해당 사안에 대해 건의드립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교통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기사님들과 공주시청직원분께 늘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하지만 몇몇의 분들이 이 노력을 깎아내리고 있다는 것에 참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버스기사님들께서 이용객들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확한 노선을 운행하실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축제 기간으로 공주시에 방문하고 있는 많은 관광객 또, 공주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건의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공주시 시내버스에 관하여 민원을 제기합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4-10-15
1. 안녕하세요. 먼저, 우리시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시내버스 기사 불친절 개선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통상 불친절한 버스기사에 대한 민원이 접수되면 영상기록 확인 절차를 거쳐 해당 버스기사를 특정하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여부를 검토하여 위법사항이 확인될 경우 행정처분을, 그 외 사항은 운수업체에 징계위원회 소집 또는 주의, 경고 등의 조치를 요청합니다.
나. 이번 사항의 경우 해당 버스의 영상기록을 확인할 수 없어 해당 버스기사 에게 폭언, 반말 등 불친절 등 운수종사자의 서비스에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한 개선을 운수업체에 요청하였습니다.
다. 다시 한번 우리시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우리시는 시내버스 기사의 서비스가 향상되도록 성실히 관리감독 하겠습니다.
3.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교통과 대중교통팀 최광용 주무관(☏041-840-873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