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반포 공암제방길 가로등 설치가 시급합니다.신문고를 두드립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2-08-08
  • 조회수 : 288
안녕하세요. 신임 시장께 긴급건의합니다.
다양한 민원속에 공사가 매우바쁘실 시장께 다음의 사항을 건의합니다.
1)반포면 공암제방길1번지~121번지 이른바 뚝방길은 요즘 동네 연세많은 주민들의 산책길로 각광받고있습니다.
2)공암교 다리끝 양조장 입구 부터 부터 시작되는 제방길은 공암교끝에서 급회전하는곳이라 교각에 가려서 차량 및 사람의 모습이 가려져있어 매우 위험하며 실제로 인사 사고도 발생된 위험지역입니다.
3)이곳에 가로등설치가 시급합니다. 입구 를 지나서는 3개의 가로등이 있으나 정작 중요한 입구에는 가로등이 없습니다.
4)따라서,입구에 가로등설치가 시급하며, 약100미터쯤 지나서 느티나무가 있는데 그곳부터는 가로등이 아예없습니다.이곳은 지역주민들이 (할머니 할아버지) 매일같이 걷기운동을 하는곳입니다. 반대방향(즉 면사무소방향에는) 가로등이 잔뜩 있으나 이곳 공암제방길에는 천변끝까지 가로등이 없습니다.
5)그간 수년째 여러차례의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했으나, 아직도 답변이 없기에 답답한 주민들의 요구에 의해 이렇게 게시판에 직접 올리게 되었습니다.
6)제방길 입구에 살고계시는 주민, 김홍관-김경자 부부(초록담식당주인)는 수십년째 이곳의 쓰레기 청소는 물론이고 사람들이 안전하게 다닐수있도록 나무의 가지치기,잡풀제거 청소등을 해오고 있어 칭찬이자자 합니다.특히 최원철 시장에 대해 다양한 정책,등을 지지해오고 주변인에 최시장의 시장직무를 응원하는 이른바"왕팬"이기도합니다.
7)건의합니다.-1) 공암제방길 입구와 중간에 가로등을 설치해주시길 건의 드립니다.2)이곳주민 으로서 동네 청소 잡풀제거 나무가지치기를 통해 교통방해요인 제거를 수십년째 해오고있는 김홍관-김경자부부에게 자원봉사해온 그간의 사례등을 공적조사하여 시민봉사상을 수여해주실것을 건의합니다.
한국성씨연구소 대표 김진우 드림
"반포 공암제방길 가로등 설치가 시급합니다.신문고를 두드립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반포면 작성일 | 2022-08-17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은 ‘마을 편의제공을 위하여 힘써오신 부부에 대한 포상 수여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모범시민 등에 대한 포상은 「공주시 포상조례」 및 「공주시 포상 조례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수여할 수 있으며, 포상 추천은 조례 제9조에 따라 주민·마을대표를 통해서도 가능한 사항입니다.
나. 다만 이 경우, 주민 2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야 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향후 포상 대상자 추천 계획 시 시정발전·지역사회 발전·선행 실천 사항 등 공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검토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기타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반포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041-840-2768)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로과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반포면 공암제방길 1번지 근처 도로가 어두워 안전사고 등을 위하여 보안등 설치를 희망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내용과 같이 보안등으로 인하여 생활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반포면 공암제방길 1번지 근처 보안등은 해당 마을 대표(이장님) 등과 협의 후 설치하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도로과 가로조명팀 강인철주무관(☎041-840-8563)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